Gustav Klimt's Landscape
(1862-1918)
부드러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클림트의 스타일은
그가 그리는 여인들 만큼 그의 풍경화와 나무도 그에게 사랑받는 소재입니다.
Beech Grove I. 1902. Oil on canvas. 100 x 100 cm.
Gemaldegalerie Neue Meister, Dresden, Germany
The Big Poplar II. 1902-03. Oil on canvas.
100 x 100 cm. Private collection
Poppy Field. 1907. Oil on canvas. 110 x 110 cm.
The Österreichische Galerie Belvedere, Vienna, Austria
Water Castle. 1908. Oil on canvas.
110 x 110 cm. Narodni Gallery, Prague, Czechia
Unterach am Attersee. 1915. Oil on canvas.
110 x 110 cm. Rupertinum, Salzburg, Austria
Avenue of Schloss Kammer Park. 1912. Oil on canvas.
110 x 110 cm. The Österreichische Galerie Belvedere, Vienna, Austria
Apple Tree II. 1916 (?) 80 x 80.
The Österreichische Galerie Belvedere, Vienna, Austria
또한 그의 그림에는 '여백'이라는 것이 없습니다.
인물화를 그릴때도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전체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죠,
클림트의 여인들의 머리끝이 캔버스의 맨 위에 닿을락 말락 하는 것 처럼 그의 풍경화도 하늘이 보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.
water castle 같은 그림을 보면 빠져나갈 곳 없이 물로 가득히 채워져서 숨이 막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.
아마도 클림트의 그림 전체를 지배하는 그의 느낌인 것 같아요.
'♬있는風景' 카테고리의 다른 글
Vladimir Kush (0) | 2008.05.15 |
---|---|
Rafal Olbinski`s art - George Winston - Snow-December (0) | 2008.05.15 |
Ron Jones (0) | 2008.05.15 |
Odalisque (0) | 2008.05.14 |
2008 제 6회 Holland 국제 사진 전시작품 (0) | 2008.05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