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♬있는風景

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우포의 겨울 풍경

by 진 란 2008. 1. 17.

불과 수심 2m 정도의 깊이로도

1억 4천만년의 비밀을 안고

430여종의 수생식물과 수십종 철새들의 보금자리로

자리매김해온 겨울 우포늪

까만 밤에 기대어 몸 숨기고 숙면을 취하고 있던  우포늪

이날은 아침부터 수런대는 소리에 일찍 잠깬 우포늪

동녘이 밝아오면

어둠 속에서 이미 자리잡고 태고 비밀을 훔치려는 사람들,

밤잠도 제대로 못자구 꼭두 새벽부터 먼길 달려 온

사진에 미친 사람들(사미인곡은 그들의 노래?- 찰칵 찰칵 차르르 착)

해를 향해 발사준비 삼각대에 총알 장전,

아래 쪽에도 2중대 한 줄 더 있어요.

햇님 겨냥한 사격 준비완료

여긴 남녀 구분도 없네요

 

 

드뎌 해가 뜨고

 오메가 잡으려고 찰칵찰칵 셔트 눌렀지만

아무나 잡을 수 있는 오메가라면....(영원은 그렇게 멀리 있는 것....)

스물스물 피어오르는 아침 안개가 없어 해 모양새가 아니네요 오늘은...

 

흑백 톤이 더 신비스럽나요?

 

 갈색톤이 더 옛스럽나요?

썰렁한 겨울 우포엔 철새만 날아오르겠지요.

아침 기온이 싸늘한, 아직은 이른 아침인데...

 

아무도 이런 빛엔 사진 안찍어유

총알 너무 많이 맞아서 햇님, 이젠 흘릴 피도, 붉은 빛도 다 잃어버려나 봐요 

 

거짓말처럼 10분 지나니 텅비어 버린 상황 끝.

찍사들의 깜짝 나들이와는 상관없이

저 해돋이의 하루하루가 이어지면 억년이 되고 만년이 되겠지요?

하루가 시작되는 아침인데 무기 챙겨들고 다 떠나버리고....

다시 고요해진 우포의 아침,

어부는 아침 먹고 저 배를 타고 고기잡으러 가겠쥬

 

 아쉬움 뒤로하고.....뒤 돌아보니 거기에도 멋진 경치가.....

옛 둑방길에 자란 나무가 해돋이의 멋진 부제가 될 줄은 며느리도 몰랐을 걸....

오메가가 목표가 아닌 저는 얘들을 부제가 아니라 주제로 삼고 싶네요. 

올해는 넉넉한 가을비로 물이 많은 편이라고 누군가 말을 해 주네요 

  

 Jose Feliciano - Rain

 

 

 

*출처- http://blog.daum.net/emffp/9639802

민들레님의 블러그에서 가져옴.(민들레님 죄송합니다. 제가 우포를 워낙 좋아해서요)

 

 

'♬있는風景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나, 훔치러 갑니다  (0) 2008.01.18
Jose Feliciano - Rain  (0) 2008.01.17
All About Lovin` You - Bon Jovi  (0) 2008.01.17
(2)가요 50  (0) 2008.01.17
Fighting  (0) 2008.01.17